[ 후쿠오카 쇼핑 꿀팁! ]
1. 외국인은 보통 소모품 5001엔, 일반면세품 10001엔 이상 구매시(store 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8% 소비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Tax free 조건을 만족시키는 쇼핑을 했다면.. 물건 구입한 store 면세 카운터에서 여권을 보여주고 면세된 가격으로 결재하는 시스템입니다. (여권이 없으면 절대 소비세 8%를 돌려 받을 수 없으니 꼭 챙기세요!!)
2. 소모품으로는 화장품, 의약품, 음식(음료수, 과자, 술)등이 있으며 일반 면세품으로는 옷, 가방, 신발, 전자제품, 장난감 등이 해당 됩니다.
3. Tax refund (면세) 받은 제품들은 출국할 때까지 개봉하면 안되고 만약 개봉하면 세금을 부과할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원칙적으로 출국시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으면서 세관 직원이 캐리어 가방의 면세품을 확인하게 되어 있으나 항공사 카운터에서 짐을 보내는 과정에서 세관 직원이 확인은 안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기내 반입하는 가방이 아니면 문제 없습니다.)
4. 인천공항 도착하면 랜덤으로 가방 검사를 합니다.
술은 제일 비싼 술 1병을 제외하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만큼 과세 대상입니다. (용량 제한도 있습니다.)
(면세점에서는 일본 술을 구입하는 게 제일 저렴하며, 발렌타인 30년은 면세점/항공기에서 40만원 정도지만 돈키호테에서는 27만원입니다.)
5. 일본은 6월말~8월, 12월말~1월 대대적인 세일 이벤트를 하니 여행 계획시 참고하세요.
6. 유니온 페이(은련)카드로 추가 5% 할인 외에 10% 현금 캐쉬벡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캐널씨티, 요도바시, 돈키호테, 텐진, 이온몰, 고우멧 씨티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7. 공항 면세점에서 술은 제일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지만 다른 제품들은 제일 비싸게 팔고 있듯이똑같은 제품이라도 가격이 store 마다 전부 다릅니다. store 한 곳에서 일정이상의 금액을 구매해야 면세가 되므로 구매 계획을 잘 짜서 쇼핑을 해야합니다. 후쿠오카 공항 면세점과 캐널 씨티는 사람들이 제일 많이 쇼핑하는 곳인데 소모품은 의외로 비싸니 쇼핑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erfect Whip 을 기준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가는 곳들 위주로 가격조사를 했으니 참고해주세요. 빨간색이 면세 가격, 파란색은 추가 8% 소비세 가격)
[ 하카타역 = 하카타 씨티 ]
하카타역은 기차역, 전철역, 고속버스 터미널이 있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하카타역 내부에 유명 빵집과 디저트 가게도 있고 쇼핑 센터들이 몰려있어서 하카타 씨티라고 합니다.
하카타역 내부에 한큐 백화점과 AMU 플라자가 있으며 식품 선물 매장이 있습니다. AMU 플라자 9층과 10층, 지하에 맛집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본점에서 유명해져서 입점해 있는 곳들이라 힘들게 맛집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편하게 맛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EITOS 지하에도 식당들이 있으며 2층에는 유명 라멘집들이 모여있으니 라멘을 먹고 싶으면 추천드립니다.
하카타역 동출 출구 바로 앞에는 전자제품의 천국 요도바시가 있습니다.
[ 요도바시 ] – 하카타역 동쪽 바로 앞에 있습니다.
(1) 전자제품 전문매장으로 B1~4층까지 전자 제품 외에 게임/프라모델/ABC마트/의류매장(GU)/식당 등이 있습니다.
(2) 여행자 여권 으로 8% 할인, Union Pay 가맹점에서는 추가 5% 할인 가능합니다.
(3) 3층 GU 매장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에 옷을 살 수 있으며 ”유니 클로”보다 더 저렴한 건 안비밀 입니다.
(4) 4층에 100엔 스시집(우오베이)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좌석마다 있는 테블릿으로(한글)로 편하게 초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버스 터미널 5층 다이소] (100엔 샵) 10:00~21:00, 연중 무휴
다이소는 거의 모든 판매 제품이 100엔으로 생활용품, 문구, 그릇, 과자, 음료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00엔이 아닌 것은 따로 가격이 적힌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일본 스타일의 아기자기하면서도 저렴한 그릇이나 술잔, 술병, 젓가락등을 일본 여행 기념품이나 선물용으로 쇼핑하는 곳으로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젓가락/그릇만 해도 다른 곳에서는 비슷한 품질의 제품을 몇 배나 더 비싸게 팔고 있으니 자투리 시간에 잠깐 쇼핑 하기 좋습니다.)
[하카타 버스 터미널 4층 의류매장]
상설 할인 매장과 같이 시즌이 지난 이월/재고 상품 등을 팔고 있어서 사이즈가 없는 제품이 있기도 하지만 득템 할 수 있는 옷들이 꽤 있습니다. 성인 남자 옷은 별로 없지만 애들 옷이랑 여자 옷은 많이 있습니다.
[ 캐널 씨티 ] – 다양한 면세 STORE 에서 쇼핑! (할인 기간 : 6월말~7월초, 12월말~1월초)
(1) 운하(캐널)를 둘러싸듯 호텔, 전문 매장, 음식점, 공연극장, 영화관 등이 한 곳에 모인 복합상업시설로 DUTY FREE 쇼핑이 가능합니다.
(2) 캐널 씨티 한글 버전 홈페이지 : http://www.canalcity.co.jp/kr/
(3) 면세조건이 STORE 마다 다르므로 주의해야하며 계산시 여권을 제시해야함
(4) 캐널 씨티 맨 앞에 있는 “유니 클로” 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도 좋아서 강추
(면세 조건은 10001 엔 이상 구입해야하며 2층 면세 카운터에서 여권 제시해야함)
(5) 먹거리는 1층에 몇몇 가게들이 있으며 돈코츠(돼지 뒷다리 뼈 국물) 라면으로 유명한 “이치란” 이 있음
(6) 일본 각지의 유명한 라면 집들을 모여있는 “라멘 스타티움” 은 4층에 있음
(7) 매시 정각에 분수쇼가 펼쳐짐, 1층 스타벅스에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 가능
[ 돈키호테 ]
(1) 소모품(약, 화장품, 음식)을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않고 한방에 쇼핑하기 정말 좋은데 가격까지 아주 착한 곳!!
(2) 1개의 stroe 에서 5001엔 이상 구입해서 8% 면세 받기 좀 어려운 경우 이곳을 강추합니다.
(3) 영업시간은 24시간(면세는 저녁 11시 이후부터 아침까지 안된다고 하는데 확인 요함), 유니온페이 카드 이용 가능
(4) 건물 2층이 전부 돈키호테이며 무료 와이파이 됩니다.
(5) 찾아가는 방법은 100엔 버스 11번 정류장 히가시나카스에서 하차, 전철은 나카스 카와바타역 4번 출구
(6) 1~4번 카운터에서 여권 보여주고 계산 후.. 5번 카운터에서 포장하면서 세금으로 낸 돈을 돌려받습니다.
[ Gourmet City]
캐널 씨티 길 건너에 있는 곳으로 24시간 OPEN 하므로 아무 때나 가서 살 수 있으며 Union Pay 카드 가맹점입니다.
식료품과 durg store 에서 팔고 있는 제품들을 구매하기 좋습니다. (Perfect Whip 380/410엔)
[ 텐진 drug store 1층/2층 ] (Perfect Whip 276/298엔)
- Perfect Whip 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곳 입니다.
- 일본 여행하면 꼭 사는 아이템 (한국 올리브영에서 8천원에 팔고 있네요)
[ 텐진 Apple Store ]
아이폰 모델 유심 프리 제품을 살 수 있는 곳은 텐진의 Apple Store 에서만 가능합니다. 하카타역의 요도바시에서는 유심 프리 제품을 살 수 없으니 참고 하세요. (여행자 여권 보여주면 8% 할인)
[ 만다라케 ]
일본 만화/게임 캐릭터들의 피규어, 인형, 장난감, 만화책, 게임, CD/DVD 등을 주로 취급하며 박스 손상등 가벼운 하자나 제고품을 팔고 있습니다. 위치는 텐진역 1번 출구로 나온 후 도보로 5분 거리입니다. (사용하던 중고 제품을 파는 곳은 아닙니다.)
[ 이온몰 ]
(1) 거대한 복합 쇼핑몰로 원하는 store 를 찾아 다녀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한방에 쇼핑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용하시기 좋습니다.
(2) 홈페이지에 한국어 지원되니 원하는 store/이벤트 확인 후 쇼핑하세요! : http://fukuoka-aeonmall.com/
(3) 후쿠오카 버스터미널 1층 정류장에서 30번 버스 탑승하면 종점역이 이온몰 입니다. (내린 곳에서 30번 버스 다시 타면 하카타 버스터미널로 갑니다)
(4) 텐진에서 출발 하려면 19B 정류장에서 30번 버스 탑승하시면 됩니다.
[ 마리노아 씨티 ] 연중무휴, 10:00~21:00
(1) 유명 브랜드 제품들의 아웃렛 몰로서 시즌이 지났거나 제고품을 파는 곳으로 점포수가 170개로 규모가 큐슈 지방에서 제일 크다고 합니다.
(2) 홈페이지에 한국어 지원되니 store/이벤트/교통편 확인 후 쇼핑하세요! : http://www.marinoacity.com/korean/
(3) 8월 Max 90% 이상 할인되는 기간에 가봤는데 대부분 옷 하나에 최소 5000엔 이상으로 가격대가 생각만큼 착하지는 않았습니다.
(4) 버스로 가는 방법은 하카타역 서쪽.. A정류장에서 303번 버스로 40분 정도 걸리며 요금은 430엔 입니다.
(5) 50엔 할인 쿠폰과 50엔으로 쇼와버스 타고 메이노하마역에서 내린 후 전철 타면 편합니다. 하카타역까지는 19분 걸리며 요금은 300엔!!
[ 공항 면세점 ]
(1) 구보타(정종, 도수15%) 3600엔짜리(만주)는 최상급으로 한국 일식집에서 20~30만원 이라고 합니다. 구보타 2200엔짜리(헤끼주)도 술 맛 좋습니다.
(2) 한국인들은 “구보타”를 선호하지만 일본인들은 “다사이”란 술을 선호한다고하니 참고하세요.
(3) 많이들 사가시는 로이스 초코렛(700엔)은 드라이 아이스를 이용한 냉동 포장비 100엔 추가로 받습니다.
'지구별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정보 정리 (0) | 2021.01.31 |
---|---|
제주도 여행 2박 3일 - 맛집 총정리 (전화 번호 및 주소 포함 - 네비 탐색용) (0) | 2021.01.30 |
[지구별 여행] 일본 > 규슈 > 구마모토현 > 구로카와 온천 마을 > 야마미즈키 료칸 (0) | 2021.01.19 |
[지구별 여행] 일본 > 규슈 > 후쿠오카현 > 와키타 마을의 유노젠노사토 (湯乃禅の里) 온천 [난스이가쿠 (楠水閣) 호텔의 온천] (0) | 2021.01.19 |
[지구별 여행] 일본 > 규슈 > 후쿠오카현 > 나카가와 세이류 (那珂川 清滝) 온천 (0) | 2021.0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