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

[지구별 여행] 일본 > 규슈 > 후쿠오카현 > 와키타 마을의 유노젠노사토 (湯乃禅の里) 온천 [난스이가쿠 (楠水閣) 호텔의 온천]

by 행복을찾아@ 2021. 1. 19.
728x90

[ 와키타 마을의 유노젠노사토(湯乃禅の里) 온천 ]

1. 지역 : 일본 > 규슈 > 후쿠오카

2. 주소 : 507 Wakita Miyawaka, Fukuoka Prefecture 822-0133

난스이가쿠(楠水閣) 호텔에서 관리하는 온천으로 호텔 시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화 : 0949-54-0123)


3. 난스이가쿠 호텔 홈페이지 : http://www.nansuikaku.com/index.html

4. 온천 장점 : 후쿠오카에서 쇼핑과 온천 두 마리 토끼 다 잡으실 분들에게 추천하는 온천입니다.

후쿠오카에서 멀지 않은 산속에서 야외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공기가 맑고 산내음이 좋은 온천 입니다.

유후인과 뱃부로 온천 여행을 위해 왕복 교통비 5천엔에 2시간 이상 걸려 힘들게 갈 여유가 없지만..

산속에서 야외 온천을 즐기고, 저렴한 비용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온천 시설이나 교통 이용, 비용에서 본다면 세이류 보다는 확실히 미흡하지만,

후쿠오카 근교에서는 세이류 다음으로 추천하는 온천입니다. (그외 근교 온천은 추천 안합니다.)

세이류 보다는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하고, 맥주 한 잔 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5월말~6월에는 반딧불이 이곳 노천 온천에서의 휴식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줍니다.​ ​

5. 온천 시설 이용

​5-1. 영업시간 : 휴일은 없으며 2~10월은 10:00~23:00, 11~3월은 10:00~22:30 까지 온천 이용이 가능합니다.

 

5-2. 교통 : 하카타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50정도면 유노젠노사토 온천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5-3. 가격 : 입욕료는 어른 850, 어린이(3~초등학생) 450, 유아 100엔이며 난스이가쿠 호텔 이용객은 온천 이용이 무료입니다.

(가족탕은 총 5개가 있으며 50분에 2500엔으로 야외 노천 온천이 아닌 실내탕입니다.)

 

5-4. 준비물 : 수건

6. 온천 시설 소개 : 노천탕은10개가 있으며 남탕 5개와 여탕 5개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남탕과 여탕이 바뀌어

서로 다른 노천탕을 즐기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7. 셔틀버스 타는 곳과 시간표

8. 유노젠노사토 온천 요금 할인 방법

- 하카타 버스터미널 3층 33번 정류장 자판기에서 버스 왕복권과 온천 입장권을 세트로 2000엔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판기에 한글로 설명되어 있으며 4장중 2장은 버스표, 1장은 입욕권, 1장은 쿠폰으로 5장 모으면 입욕이 공짜입니다.

(버스 왕복비 1500엔, 입욕료 어른 850엔이니 세트권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 차를 가지고 왔다면 식당에서 식사(1200)+입욕권(850)1700엔에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9. 일본의 온천 이용시 지켜야할 매너

10. 유노젠노사토 온천 이용 후기

11. 유노젠노사토 온천 구글 지도 첨부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탑승 후 난수이가쿠 호텔에서 내리면 위 사진과 같은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천으로 가기 위해서는 호텔 입구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유노젠노사토 온천으로가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정표를 따라 노천 온천으로 가는 길을 따라 쭉~ 올라가세요.

 

 

 

 

왼쪽으로 가면 노천 온천 입구가 나옵니다.

오른쪽으로는 식당과 야외 주차장으로 연결된 통로가 나옵니다.

 

 

 

 

저처럼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야외 주차장에 주차 후 아래길을 따라 쭉 걸어가면 온천 입구가 나옵니다.

 

 

 

 

이곳이 온천 입구입니다. 들어가면 오른쪽 신발장에 100엔을 넣고 신발을 보관합니다.

(나중에 신발을 다시 찾으면서 100엔을 잊지 마시고 챙겨나오세요.)

카운터에 입욕비용 지불 후 입장합니다. (버스터미널이나 식당에서 세트권 구입하신분은 쿠폰 내시면 됩니다.)

개인 사물함 이용 비용은 10엔이며 나중에 반환되지 않으며, 사물함 이용시 동전은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보글보글 공기방울이 올라오는 온천탕입니다.

​이곳 냉탕은 물이 고여있는 형태가 아니라 위에서 물이 흘러와서 넘치는 물은 아래쪽으로 흘러가는 구조라 깨끗하고 시원해요.

​병풍처럼 펼쳐진 그림이 일본 온천 여행을 온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버스가 아닌 자가용을 이용하기 때문에 자판기에서 입욕권(850)이랑 1200엔짜리 식사를 1700엔 세트으로 구입하여 시킨 식사입니다.

추천 메뉴는 제일 비싼 1200엔 짜리 튀김 정식인데 정말 깔끔하니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일본 스러운 식사라고 생각합니다.

갓 튀겨낸 따끈한 튀김들도 맛있고 푸딩처럼 몰캉몰캉한 계란 요리인 차왕무시도 너무 맛있어요. ​엄지 척~ ㅅㅅb

 

 

 

 

저와 일행이 좋아하는 안주 3개랑 맥주 1잔 세트(1000엔) 입니다.
문어+와사비, , 닭발의 물렁뼈 같은 걸 튀겨서 나오는데 맥주 안주로 좋습니다. 맥주 한 잔 추가는 550엔 입니다.

[ 버스 시간표​ ]

왼쪽 : 하카타 버스터미널 → ​난스이가쿠 호텔(유노젠노사토 온천)

​오른쪽 : 난스이가쿠 호텔(유노젠노사토 온천) → 하카타 버스터미널

 

 

 

일본의 온천이용시 지켜야할 매너!

1. 가볍게 샤워를 해서 땀을 씻고 온천을 즐기시는 게 온천 매너 입니다.

2. 온천에 수건을 담그지 않도록 합니다. 모두 함께 들어가는 곳이므로 깨끗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3. 주변인에게 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거품이나 물튀김이 없도록 해야하며 너무 시끄럽게 떠들어서도 안됩니다.

4. 일본은 작은 수건을 가지고 다니면서 온천을 즐기는데 수건의 사용 용도는 중요한 부위를 가리는 것으로

탕에 들어 간 후에는 머리 위에 올려 놓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