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感聲) 공감

경제적 안정이냐? 20대의 경험이냐? 무엇을 선택해야 될까요?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中 - 글배우 님]

by 행복을찾아@ 2021. 1. 27.
728x90

경제적 안정이냐?

20대의 경험이냐?

무엇을 선택해야 될까요.

 

경제적 안정은

20대 후에도 할 수 있지만

20대의 경험은

오직 20대에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 중에서도

내가 설레어서 할 수 있는 경험은

인생 전체를 통틀어서 몇 번 오지 않습니다.

 

그 경험이 지금 나를 설레게 하나요?

그럼 하십시오. 해보십시오.

 

그럼 그 경험이 30대를

안정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경험이 30대 인생을

내가 어떻게 설계해나가야 될지 힌트를 줍니다.

 

그 경험이 내 안의 내가 몰랐던

나를 만나게 해줌으로써

내가 누군지 알게 해줄 겁니다.

 

20대에 안정만을 좇은 사람은

자신을 잘 모르고 남들이 보기에

괜찮은 안정만을 잘 압니다.

그래서 겉으로는 안정적이어도

속으로는 사실 늘 불안합니다.

 

자신을 잘 모르기에

진짜 잘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나에게 맞는 게

무엇인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20대에 설레는 경험을 좇은 사람은

나만의 경험을 갖게 되고

나를 누구보다 잘 알고

나에게 맞는 30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내 인생의 만족은 결국

내가 얼마나 적게 후회하냐 입니다.

 

20대에 설레는 경험을 묻혀두고 30대를 맞으면

안정이 되어도 후회가 남지만

20대에 설레는 경험을 하고 30대를 맞으면

조금 늦어도 후회는 없습니다.

 

진짜 내 인생에

나에게 맞는 안정됨을 찾고 싶다면

많이 경험해보세요.

 

그리고 그 곳에서

내가 누군지 발견하세요.

그래야 나에게 맞는 미래를 설계해나가고

진정한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모든 늦음은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내가 늦었다고 생각하면

남들보다 조금 더 달리면 됩니다.

 

그것은 쉬운 것이 아니지만

당신이 마음만 먹으면 못 할 것도 아닙니다.

 

 

https://coupa.ng/bQVnGX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무너진 자존감을 일으켜줄 글배우의 마음 수업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댓글